해물 없이 라면 하나로 고급 중화요리집 불향 내는 방법, 바로 이것입니다.
[생활연구소]
🥶 아침 공기, 확실히 달라졌죠?
요즘 같은 쌀쌀한 날엔 뜨끈한 국물 한 그릇이 간절합니다. 특히 전날 회식이라도 했다면, 얼큰한 짬뽕 국물만큼 속 풀리는 게 없죠.
오늘은 해물 없이도 불향과 얼큰함을 그대로 살린 짬뽕라면을 소개할게요.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중국집 해물짬뽕'을 만들 수 있답니다. 10분이면 완성되는 초간단 레시피, 지금 바로 따라 해보세요!
🍳 속 풀리는 해장 짬뽕 라면, 이렇게 끓이세요!
✅ 짬뽕라면 재료
라면 1개, 마늘 2쪽, 대파 반대, 양파 반개, 고춧가루 1스푼, 계란 1개
① 마늘 볶아 기름 내기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서 마늘을 먼저 볶아요. 마늘이 살짝 노릇해질 때까지 볶으면 고소한 향이 올라오며 짬뽕의 기본 국물 향이 완성됩니다.

② 파와 양파 넣고 향 내기
마늘 향이 퍼지면 썰어둔 대파와 양파를 넣고 함께 볶습니다.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충분히 볶아주세요. 파기름과 양파의 단맛이 만나 중국집 향기가 살아납니다.

③ 라면스프와 고춧가루 넣기
불을 약불로 낮추고 라면 스프와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 10초간 볶아요. 라면 스프는 오래 볶으면 타서 쓴맛이 날 수 있어요. 10초만으로도 향이 진하게 배어듭니다.

④ 물 넣고 라면과 계란 넣기
이제 종이컵 2컵 분량의 물을 넣고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고, 보글보글 끓기 시작할 때 계란을 톡! 깨 넣어주세요. 계란은 반숙으로 익히면 매운맛을 부드럽게 잡아줘요.

💡Tip
국물이 짜거나 너무 진하면 물 한 컵을 더 추가하세요. 짬뽕처럼 얼큰하지만 깔끔한 국물 맛으로 완성됩니다.
🍜 완성! 속까지 시원한 해장 짬뽕라면
라면을 그릇에 담으면 식당에서 먹었던 해물짬뽕 부럽지 않은 맛있는 비주얼이 완성됩니다. 마늘 향과 불향이 퍼지는 순간, 해물 한 점 없어도 중국집에서 먹은 짬뽕 맛 그대로라 감탄이 절로 나올 거예요.

🙌 추운 날, 속이 답답할 때 딱 한 그릇!
해장용으로, 야식으로도 완벽한 짬뽕라면. 해물 없어도 진하고, 불향까지 살아나는 10분 레시피로 오늘 저녁 따뜻한 한 끼 챙겨보세요.
🔎 당신이 지금 알아야하는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