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유통

05.29

Wednesday

"리테일, NC강서점 아동복 성지로 발돋움​"

자체 브랜드 의류 앞세워 지역 고객 잡는다

 

NC백화점 강서점은 석 대표가 시험 중인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 관계 관리) 2.0" 프로젝트의 핵심 점포다. 일반적으로 CRM은 수집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타깃 마케팅을 한다. 석 대표의 "CRM 2.0"은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의 수요를 제품 생산과 유통에 신속히 반영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마케팅을 한다. 석 대표는 "다양한 PB(자체 브랜드) 상품과 지역 밀착형 매장을 가진 이랜드만의 장점을 결합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석 대표의 프로젝트는 이미 성과를 내고 있다. 그가 대표를 맡은 지 석 달 만에 시범 점포로 꼽은 NC백화점 강서점의 지난 3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영업이익은 52% 늘었다. 어린 자녀를 둔 인근 주민들이 몰리면서 "아동복 성지(聖地)"라는 평가도 받았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