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패션

04.15

Monday

"이랜드, 영등포구 위기가구 지원"

영등포구가 오는 9월까지 이랜드 재단의 지역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해 ‘취약계층 위기가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취약계층 위기가정 지원사업’은 갑작스런 위기상황으로 인해 경제적, 심리적, 사회적 어려움에 처한 가정을 적시에 지원하여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영등포구 특화사업 중 하나다.

지난해 12월, 이랜드재단과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개발․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구는 그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영등포구만의 특화된 위기가정 지원 계획을 수립했다.이번 사업은 위기상황으로 긴급지원이 필요한 기준 중위소득 80%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이랜드 재단에서 1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주된 지원내용은 △치료비(수술, 입원비 등) △주거비(월 임대료, 도배․시설 개보수 비용 등) △생계비 △교육비(등록금, 급식비 등) △심리상담비 등이며, 치료비와 주거생계비 등을 통합해 가구 당 최대 7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기존의 공적자원 위주의 지원에서 벗어나 민간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한 더욱 폭넓은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상황에 맞는 촘촘한 맞춤형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