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유통

01.29

Tuesday

"이랜드리테일 대구/경북,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증"

 

이랜드리테일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쇼핑점, 수성점, 강북점, 경산점은 "사업장 건강지수 높이기"라는 주제로 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위험성평가는 한 마디로 안전사고 예방 평가다. 이랜드리테일에서는 사업장의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부상이나 질병 발생 가능성을 추정하여 예방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만들었다. 평가 단계는 총 6단계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시기, 대상, 방법, 감소대책 수립 등 부서별 업무분담과 담당자별 책임 및 역할을 부여하는 평가 조직 단계다. 두 번째 단계는 지점장 교육 이수로, 각 지점장들은 사업주 교육을 통해 안전보건 방침을 익힌다. 3단계는 지점장뿐 아니라 사내 구성원 모두가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하는 교육을 받는 "사내 교육"이다. 이어지는 4단계에서는 각 공정별 위험요소를 조사한다. 이랜드리테일은 육류 가공기계를 점검하며 위험요소를 조사하고 고기 소분 시 다른 업무를 겸하지 않도록 교육했다. 5단계는 직원들 스스로 유해 위험요인을 발견하고 개선안을 제안하는 단계다. 마지막은 모든 평가를 마치고 결과에 따라 인증하는 절차다.

이랜드리테일 대구/경북 지역 중 쇼핑점, 수성점, 강북점, 경산점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으며 8개 지점 모두 "기업 건강지수 평가"에서 "우수" 단계를 받았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은 지점은 3년간 노동부 정기감사 유예 혜택이 주어진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