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유통

10.25

Thursday

"이랜드리테일, 독서경영 우수직장인증"


이랜드리테일이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안중근의사기념관 강당에서 진행된 <2018년 제5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이란?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여, 독서경영 우수 기업·기관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의 인증을 부여하고 시상하는 인증제도인데요! 이랜드리테일은 추천 필독서 문화와 사내 독서 챔피언쉽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제로 업무와 연관 시켜 활용 하고 매월 성과 공유 및 포상하는 시간을 갖는 등 독서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꾸준하게 이어진 이랜드리테일 독서문화

현재 이랜드리테일에서는 각 시기별, 직무별로 읽어야 할 필독서 목록을 500권 이상 지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인 독서스터디와 독서MT, 교육과정 등을 통해 직원들의 지식소양 쌓기를 장려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독서경영 문화가 일시적인 열풍에 의한 독서 문화가 아니라, 꾸준히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이랜드리테일만의 프로그램들로 잘 짜여져 있기 때문입니다. 

차세대 독서 경영을 준비하는 이랜드

뿐만 아니라 이랜드리테일에서는 KRS(Keyman Reproducing System)라고 하는 핵심인재 재생산시스템을 필독서를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채용 및 승진에서도 독서를 통한 경영 아이디어와 성과사례가 풍부한 직원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의 독서 경영은 고부가가치경영, 트레이딩업 등 경영 컨셉을 결정하는데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단계까지 발전되어 정착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기업들과 대학생들까지 이랜드의 필독서 리스트를 수시로 문의 할 정도로 이랜드의 독서 경영 문화는 외부에도 잘 알려져 있답니다.

 

이랜드리테일 직원들은 독서 경영과 필독서 읽으며 책을 통해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실제로 직원들은 책 속에서 얻은 지식들을 실무에 적용하여 성과를 내는 사례들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독서 경영 문화를 바탕으로, 향후에는 독서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과 개인 및 조직의 SMART 독서인증 제도를 통해 차세대 독서 경영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