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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09.13

Thursday

"이랜드리테일, 2018 하반기 고객상담실장 교육 진행"

 

 

지난 9월 4일(화), 이천일안양점 교육장에서 이랜드리테일 고객상담실 팀장을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고객상담실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고객상담실 팀장 총 50명이 참석하여, 고객 클레임 해결 역량강화와 클레임 응대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객상담실 역량 강화와 
업무 변화 이해 도와

이번 교육은 고객 클레임에 대한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취지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개인정보 보호 교육, 안전사고 보험 사례 공유, 지점별 VOC 해결사례 BP나눔 등의 시간이 마련되어 지점 현장에서 발생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례와 문제 해결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또한 올해 12월을 기점으로 시행되는 이랜드리테일 포인트 누진제 폐지에 따라 고객상담실 업무 변화를 이해하고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사항을 배웠다.

일상 속 작은 행복
힐링마인드 교육으로 치유

하루에 적게는 100건 많게는 1000여명의 고객과 대면하는 고객상담실. 감정 노동에 지친 상담실장들을 위해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힐링마인드’ 교육이 함께 진행되었다. 고객상담실장들은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 오손도손 이야기도 나누고 원예활동을 하며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편안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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