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패션

09.13

Thursday

"쇼콜라·포인포베이비 중국 아동복 시장 선점"

 

중국에서 한국 유아동복 브랜드가 인기다. 특히 쇼콜라와 포인포베이비는 매년 50~80% 이상 성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 정부의 한한령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대륙을 제패한 쇼콜라와 포인포베이비의 비결은 무엇일까. 중국 부모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법을 키워드 중심으로 살펴보자.

아이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 마음은 만국 공통이다. 산아제한 정책이 있는 중국의 경우 한 가정에 아이가 많아야 둘뿐이기 때문에 그러한 심리가 더욱 짙다. 중국 부모들이 한국 유아동복 브랜드를 찾는 이유다. 중국 내에서 우리나라 유아동복은 질이 좋고 디자인이 세련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갖고 있다. 쇼콜라와 포인포베이비 역시 독보적인 품질과 디자인으로 시장을 선점했다.

 

41년 전통의 프랑스 브랜드인 쇼콜라는 깔끔하고 댄디한 디자인으로 중국 고객에게 선호도가 높다. 쇼콜라만의 차별화된 코디 제안도 인기 비법 중 하나다. 쇼콜라 코디 룩 그대로 아이에게 입히면 주변 엄마들에게 “어디서 샀느냐”고 주목을 받는다. 이는 입소문 요인이자 고객이 쇼콜라를 다시 찾게 하는 비결이다.

 

사랑스러운 곰 캐릭터가 돋보이는 캐주얼 브랜드 포인포베이비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디테일로 승부를 봤다. 걸음이 서툰 아이들의 경우 기어 다녀서 바지가 쉽게 해지기 마련이다. 포인포는 무릎 부분에 귀여운 곰돌이 캐릭터 와펜을 덧대 해짐을 방지하고 귀여운 디테일을 살렸다. 좋은 옷을 오래 입히고 싶어 하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다.

 

이르면 2020년부터 중국의 산아제한 정책이 폐지될 것으로 알려지며 유아동복 시장 확대에 대한 업계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물려 쇼콜라와 포인포베이비의 성장세도 지속될 전망이다.

쇼콜라는 중국 전역 고급 백화점 및 쇼핑몰에 입점하는 것이 목표다. 구체적으로는 2019년 초까지 추가 30개 매장을 오픈해 고급 유아동복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힐 예정이다. 포인포베이비는 2018년 말 매장 수를 200개로 늘려 16년 대비 10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꾸준히 150% 성장하는 신채널 매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