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VE

한눈에 보는 최신 이랜드 소식.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이랜드 소식을 한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건설

12.06

Wednesday



콜라보레이션 혹은 컬러버레이션. 사전적으로 공동작업ㆍ합작ㆍ협업 등을 뜻합니다. 쉽게 풀이하면, 서로 다른 분야가 만나 특별하고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드는 것. 주로 패션계에서 디자이너 간의 공동작업을 일컫는 용어로 많이 쓰였으나, 최근에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브랜드 간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시장과 소비문화를 창출해 내는 의미로 점차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랜드의 패션업계도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둘이 뭉쳐 시너지를 내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습니다.2017년, 이랜드월드에는 어떤 “협업”들이 있었는지 올 한 해를 돌아보며 소개합니다.  

 



스파오 X 빙그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라도 알고 있을 아이스크림 브랜드, 빙그레! 올 여름,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식품업계 빙그레와 손 잡고 재미있는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메로나, 비비빅, 캔디바, 붕어싸만코 등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자수 패치 및 디자인 프린팅을 적용시켜 시원한 여름 패션 상품을 탄생시키며, 귀여움과 유쾌함은 물론 고객의 구매력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스파오와 빙그레의 만남은, 식품업계 입장에서는 장수 제품에 젊은 이미지를 입히고 패션업계는 소비자 호기심을 자극했다는 점에서 윈윈(win-win) 전략이 통하며, 올 한해 음식x패션 콜라보레이션 트렌드를 이끌었습니다. 
 

OST x 칠성사이다 

지난 8월, 주얼리 브랜드 ‘O.S.T’와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가 처음 호흡을 맞춰 너와 나에게 딱 어울리는 O.S.T. 시계와 별의별 사이 칠성사이다!" 라는 콘셉트로 시계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O.S.T x칠성사이다 시계는 문자판에 올해의 트렌드 컬러이면서 칠성사이다 패키지 컬러와 닮은 "그리너리" 배경색에 사이다 탄산 기포가 올라가는 모습을 "별" 모양으로 디자인해 시원함과 청량감을 표현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 같은 콜라보레이션은 색다른 변신을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친근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OSTX 칠성사이다’ 시계 패키지



스파오X 짱구는 못말려 

추억의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가 스파오와 손 잡아 올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스파오는 짱구 캐릭터를 그저 옷에 새기는 것이 아닌, 만화에서 짱구가 입고 나온 옷을 구현하며 고객의 향수를 자극하였습니다. 새로운 만찢(만화를 찢고 나온) 디자인으로, 오픈 후 이틀 동안 콜라보레이션 티셔츠가2만장 수량 중 3700장이 판매되어 약 20%의 판매율을 달성하였습니다. 특히, 지난 7월에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처음 선보인 ‘짱구 파자마’는 출시 30분 만에 완판 및 동시 접속자수 3만명 기록, 하루 간 페이스북 좋아요 30만개를 달성하는 등 패션 업계에 이슈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스파오가 다양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젊은 고객들의 유입을 확대했고, 히트 아이템을 잇따라 배출하면서, 얼마 전 패션저널에서 선정한 ‘2017년 한 해를 빛낸 패션 브랜드’의 SPA 부문에서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스파오 X 짱구는 못말려’ 포토존
‘스파오X 어드벤쳐 타임’ 자수 맨투맨


스파오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한 눈에

스파오는 <스파오 X 스누피>, <스파오 X 포켓몬>, <스파오X 어드벤쳐타임>, <스파오X 위베어스베어> 등 지속적으로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이어나가며, 기본 패션 상품들과 함께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을 빠르게 선보이면서 키덜트 고객의 패션 성지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파오는 고객의 인기에 보답하고자 스파오 명동점 4층에 ‘콜라보레이션 아일랜드’를 마련하여 그 동안 이슈가 되었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랜드월드X 디즈니

올해 이랜드월드에는 디즈니와 손잡아 기획한 콜라보레이션의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로이드, 미쏘, 로엠,에블린 등의 브랜드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을 활용한 다양한 시그니처 아이콘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해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미녀와 야수부터 디즈니 프린세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까지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담아낸 상품들로, 올해 20대 여성들에게 어릴 적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소녀감성을 자극하여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로이드 X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쥬얼리 ㅣ   ‘미쏘 시크릿X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파자마
로엠X백설공주’ 폰케이스 ㅣ  ‘로이드 X 디즈니 프린세스’ 우정반지

 


뉴발란스 우먼스 x 김연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올 여름 시즌을 맞춰 김연아 컬렉션 "썸머 레저"(SUMMER LEISURE)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뉴발란스의 뮤즈인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는 자신의 경험과 철학을 바탕으로 실용성에 스타일까지 더한 김연아 컬렉션 개발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뉴발란스는 우먼스는 김연아 컬렉션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 본연의 기능성을 가지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 요소까지 겸비한 스포츠 웨어를 전개하며 여성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파하였습니다. 
 

후아유x 롤링스톤스 라몬즈

이랜드월드의 캐주얼 SPA 브랜드 후아유(WHO.A.U)가 지난 3 패션과 음악의 콜라보레이션의 의미를 담아, 미국 유니버설뮤직 브랜드 브라바도 소속 록밴드 롤링스톤스라몬즈와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제작했습니다. 미국 록밴드 라몬즈와 롤링스톤스를 상징하는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후아유 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10종의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후아유 명동점 3층을 마치 공연장을 축소해 놓은 듯한 특별 섹션으로 꾸며 음악팬들의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폴더 X 일러스트

지난 4월에는 슈즈 편집숍 폴더가 론칭 5주년 기념 하이파이브 캠페인을 진행하며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김푸름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하이파이브라는 주제로 패션에 대한 욕망과 판타지를 그려낸 일러스트 작품 속에 폴더의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이 곳곳에 숨어 있는 팝업 전시회입니다. 이와 함께 작가의 캐릭터가 담긴 에코백, 스티커팩, 엽서를 증정하는 이벤트 등도 펼쳤습니다. 폴더는 작가의 독창성이 담긴 콘텐츠를 제품에 입히는 신선함과 매장을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뉴발란스 X 디자이너

11 4, 뉴발란스 홍대 다운자켓 팝업스토어가 오픈 했습니다. 뉴발란스는 홍대 프로다운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7, 디자이너 곽현주와 이색 콜라보레이션 패션쇼를 선보였습니다. 곽현주 디자이너의 감각적이고 개성 넘치는 의상과 뉴발란스의 올겨울 시즌 인기 아이템인 NB프로다운을 접목시켜 홍대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또한 배우 유아인이 이끄는 로컬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 소속 권바다 작가의 진보, 발전, 나아감의 메시지를 담아낸 설치 미술을 전시하는 등 특별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12 1일에는 홍대 버스킹 출신의 유명 아티스트 공연 및 인근 홍대 버스커들과의 협업을 통한 NB 스트리트를 조성해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뉴발란스 홍대 플래그쉽 스토어
뉴발란스 X 곽현주 디자이너

 



늘 새로운 콘텐츠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올 한 해도 이랜드월드는 참 열심히 달렸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 속에서, 이랜드월드의 브랜드가 지닌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의 결과물들이 고객들에게 새로움과 흥미를 주었습니다. 이랜드월드의 2018년은 또 어떠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그 속에 어떠한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기대해봅니다.
 

 

목록으로